공지사항

[전자신문-기사] [미래기업포커스]코어소프트, AI 접목한 미들웨어 선보인다 등록일 2017.02.22
신문사 : 전자신문
발행일 : 2017.02.21
기사구분: 전자신문 1면의 [미래기업포커스]란에서 기업 소개
취재: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

코어소프트(대표 소순주)가 인공지능(AI)을 접목한 정보 연계 통합 미들웨어 소프트웨어(SW)를 상반기에 출시한다. 기존 제품보다 실시간 데이터 수집, 분석과 모니터링 성능을 높였다. 사물인터넷(IoT)과 제조, 의료 등 대용량 데이터 분석이 필요한 시장을 공략한다.

코어소프트는 직접 개발한 미들웨어 제품 `csSTAR 1.0 버전`을 2015년 초에 출시했다. `csSTAR`는 동종과 이종 시스템에서 데이터를 통합, 교환하는 연계 플랫폼이다. 간단한 설정으로 에이전트 간 또는 외부 시스템 간 데이터를 연계한다. 지난해 굿소프트웨어(GS) 인증 획득 후 제품 성능을 인정받아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한국사학진흥재단, 울산도선사회 등에 공급했다.

회사는 `csSTAR` 제품에 AI 기능을 더한 `와치캣` 신제품을 4월에 출시한다. 데이터가 많이 쌓일수록 이를 연계하는 미들웨어 성능도 떨어진다. 와치캣은 AI 기술을 적용해 미들웨어가 스스로 데이터를 수집, 분석, 연계한다. 구글 `텐서플로` 등 AI 오픈소스를 접목, 새로운 제품으로 업그레이드한다.

소순주 코어소프트 대표는 21일 “IoT에서 발생하는 센서 데이터가 기하급수로 늘면서 이를 자동으로 수집, 관리하는 도구의 필요성이 커졌다”면서 “와치캣은 데이터 수집에서부터 분석, 연계까지 미들웨어 기능을 극대화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 이하 하단의 URL 참조 바랍니다.
http://www.etnews.com/20170221000207